언제든지 당신은 어떤 주식의 현재 판매 가격에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항상 현재의 가격이 너무 높거나 너무 낮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 얼마나 가치가 있느냐에 따라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의 판매 가격은 많은 개인의 판단이며 종합적으로 최종 결과를 얻습니다.
증권의 가격은 주식을 사고파는 모든 개체의 견해를 종합한 표현일 뿐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어느 시간대에 어떤 주식의 가격이 매우 높다고 단정한다면, 그들은 그것을 팔기로 결정했을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팔게 되면, 그 주식의 가격은 그에 따라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는 어떤 사람이 어떤 주식의 가격이 적당하다고 판단되면 매입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는 사람이 많아지면 주식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주식 가격이 때때로 크게 변동하는 이유입니다. 주식의 가격은 작은 8분의 1달러나 4분의 1달러가 아니라 단기간에 몇 달러씩 오르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주가 급등락은 언제든지 모멘텀을 만들어 당분간 지속될 수 있다는 것. 이는 주식 가격이 변동하기 때문에 다른 구매자나 판매자에게 어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회사의 주식이 갑자기 25달러에서 27달러로 올랐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 상승세를 알아차리고 그 주식을 지금 살 가치가 있다고 빨리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매입을 결정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따라서 주가가 계속 상승하여 28달러 또는 29달러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이때 이전에 그 주식을 25달러에 샀던 사람들, 예를 들어 주식이 오르자 3달러 또는 4달러의 이익으로 매도를 결정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해당 주식의 가격이 다시 하락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